> 산단소개 > 인사말

인사말

목원대학교는 지역거점의 실무교육을 지향하는 대학으로서 현장실무능력이 우수한 전문인력의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산업화와 직결되는 연구와 기술개발에 주력하여 대학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대학의 비전으로 갖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는 2004년부터 시작한 지방대학역량강화(NURI)사업의 3개 사업단(첨단영상게임사업단, 차세대이동통신사업단, 바이오사업단)이 선정되어 2009년까지 총 100억원의 지원을 받아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IT전공역량강화(NEXT)사업, 고부가가치전문인력양성사업 등 국가가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 지식경제부 주관 지역혁신센터(RIC)사업에 방재정보통신지역혁신센터로 선정되어 향후 10년간 총사업비 206억을 투입하여 산업집적지인 대덕테크노벨리 중심에 센터를 설치하고 방재정보통신 분야의 지역혁신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를 중심으로 산학연공동기술개발컨소시엄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대학이 갖고 있는 문화예술콘텐츠 분야와 기술분야를 융합하는 신산업분야의 기술개발과 사업하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습니다.

199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창업보육센터는 IT분야와 공예디자인 분야를 특성화하여 단순창업보육에서 특화분야의 대학시설과 고급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융합형 가족기업 모델을 통하여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수 있는 산학협력모델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육시설과 프로그램도 현재 초기창업자나 예비창업자의 보육을 포함하여 대학에서 제조 형 기업공간을 구축하여 대학과 기업이 협력을 통하여 스타기업을 배출할 수 있는 PostBI 체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산학협력단은 목원대학교의 역량을 지역산업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산학협력을 넘어서 산학융합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산학협력단장 계 형 산